2011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세계 지도

2011. 7. 2. 11:0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마켓 리서치 회사 Global Web Index에서 제작, 배포하는 인포그래픽입니다. 세계 주요국들이 어떤 방식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국 SNS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사람들(Active Social Networkers)의 규모를 보여주며 이들을 다시 세가지 행동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Messagers and Mailers, Content Sharers, Joiners and Creators of Groups 입니다. 제작자의 말을 빌리자면 이 데이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진행하려는 마케팅의 기획 및 실행에 큰 도움이 될 것라고 합니다.


인포그래픽 소스(PDF) http://globalwebindex.net/downloads/43
☞ Active Online Users(적극적인 SNS 이용자)를 나타내는 그래프에서 놀랍게도 우리나라는 일본과 더불어 최하위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예컨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수동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분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큰가 봅니다.

인포그래픽

☞ 가로 크기를 최대로 해도 위 이미지처럼 자세한 내용이 보이지 않아 이미지를 반으로 잘라서 두 개로 올렸습니다. 큰 이미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인포그래픽 소스의 링크를 클릭하여 PDF 파일로 바로 보시거나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