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

2010. 3. 2. 07:25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아이폰 테마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탈옥(Jailbreak)이 된 아이폰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윈터보드라는 어플이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탈옥을 할때 보통 윈터보드 어플을 설치하기 때문에 아마도 탈옥된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을거에요. iFunbox라는 소프트웨어와 적용할 테마 파일을 미리 준비해 놓으셔야 해요. 아이폰 테마 사이트는 내일 소개할게요.

☞ 상단에 보이는 iFunbox를 다운로드 합니다. 잠깐! 아이폰과 충전케이블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iFunbox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고 다음의 하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파일시스템varstashThemes 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테마 적용 방법
☞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경로가 보인다면 제대로 하신거에요. 이제는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테마파일을 폴더채로 Themes 카테고리로 올려다 놓습니다. 드래그앤드롭(끌어다 올려놓기) 합니다. 이제 테마 파일이 해당 폴더에 복사 됐습니다.
아이폰 테마 적용 방법
☞ 아이폰 윈터보드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Buff2 테마가 보이게 됩니다. Buff2를 터치하면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테마 적용 방법
☞ 아이폰의 홈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테마가 적용됩니다. 어떻게 적용됐는지 한번 볼까요?
아이폰 테마 적용 방법
☞ Buff 테마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무료 테마중에 완성도가 높은 테마입니다. 며칠뒤에는 아이폰 테마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아이폰 테마 적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