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옴니아2 전용 웹브라우저 오페라 미니 REVIEW

삼성의 스마트폰 옴니아2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모바일 브라우져, 오페라 미니까지 총 3개의 웹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오페라 미니는 오페라 소프트웨어라는 노르웨이 회사를 통해 탄생 됐습니다. 약 일주일간 옴니아2에 탑재된 오페라 미니를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려봅니다. 보너스로 옴니아2의 외관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옴니아2 외관을 먼저 올려드리겠습니다.


☞ 쟈켓 주머니에 담은 옴니아2입니다. 아몰레드랑 거의 비슷하게 쭈욱 빠져서 내려오다 아래 버튼 부분에서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옴니아2
☞ 어쿠스틱 기타와 함께한 옴니아2, 아몰레드를 각그렌져에 비유한다면 옴니아2는 그렌져 TG에 가깝습니다. 자알 빠졌습니다.
옴니아2
☞ 좌측 옴니아 2, 우측 아몰레드입니다. 사진상으로도 거의 구별이 힘들정도인데요. 옴니아2가 조금 더 크고 조금 더 두껍습니다. 액정크기 역시 옴니아2에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출고가 차이가 괜히 나는게 아니겠죠. 무광처리된 버튼 부분도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있어보여요.
옴니아2
☞ 뒤 케이스를 열면 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왼쪽이 옴니아2인데 배터리가 아몰레드보다 더 넓고 큽니다.
옴니아2
☞ 옴니아2와 아몰레드를 살짝 엇갈리게 배치해 놓고 사진으로 연출했습니다. 잘빠진 자동차 두대를 세워놓은것 같네요.
옴니아2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 사용시 유의점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웹서핑을 눌러야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옆에 보이는 오페라 브라우저는 오페라 미니가 아니라 오페라 모바일 브라우저에요.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알려 드립니다. 저도 혼동했거든요. (ㅋㅋ)

오페라 미니 REVIEW
오페라 미니를 일주일간 사용해 보면서 느낀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속도입니다. 컴퓨터 속도에 전혀 뒤지지 않는 1초만에 팍 뜨는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제공합니다. 휴대폰이 PC를 대체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웹페이지 로딩속도는 이미 PC급 성능에 도달했네요. 오페라 미니를 사용하며 느낀 장점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1. 인터넷 속도가 무지 빠르다.
다른 웹브라우저와 달리 오페라 미니는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하는 컴퓨터에 버금가는 페이지 로딩 속도를 보여줍니다. 기존의 모바일 인터넷과 다르게 서버를 통한 압축 전송 방식을(오페라 터보 데이터 압축기술) 사용, 빠르고 가볍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뜨거나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아래는 보스턴닷컴의 빅픽쳐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인데요. 그 큰 수십장의 사진들이 몇초의 로딩으로 다 나옵니다. 보스턴닷컴을 예로 들어 말씀 드리는 이유는 L모사나 타사의 모바일 브라우져는 빅픽쳐 사진들의 크기와 용량을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모바일 웹브라우져는 몇장은 뜨고 몇장은 안 나오기 마련인데(검정색으로 표시 됨) 오페라 미니는 완벽하게 모두 표시됩니다. 대단하네요.
오페라 미니

2.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절
오페라 미니 브라우져는 가로로 뉘었을때 화면 크기에 맞게 좌우가 조절되기 때문에 상하 스크롤 외에 좌우까지 스크롤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덜합니다. 그러나 해상도가 오페라 미니의 표준보다 넓은 경우엔 좌우로 스크롤해야 하는 번거룸이 있습니다. 옴니아2의 화면이 큰 만큼 꽤 많은 내용들이 한번에 표시됩니다.
오페라 미니

3. 인터넷 사용 요금 부담이 덜하다.
오페라 미니는 데이터 용량을 10분의 1로 압축, 전송하여 같은 사용량이라 하더라도 요금이 대폭 낮아지고 정액제 사용시에는 같은 요금으로 훨씬 많은 양의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는 트위터와 같은 미니 블로그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도 빠른 속도로 커버 가능한 시대가 왔네요. 점점 세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벌어서 마음껏 누리고 살자구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후레드군

    오페라에서 아이폰용 브라우저를 만들었는데 애플에서 승인을 안 해주는 바람에 끝내 출시를 못 한 사건이 기억나네요- 일반 브라우저는 몰라도, 적어도 모바일 기기에서의 오페라만큼 빠른 브라우저를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파리도 결코 느린건 아닌데 그림이 많거나 하면 오페라가 월등하게 빠르더라구요-ㅎ 아무튼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
  2.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솔까말 정말 빠르더군요. ㅎㄷㄷ

     ×
  3. BlogIcon 6l4ck3y3

    제목이... 옴니아2가 아니면 오페라 미니를 쓸 수 없다는 듯 해서.... 어폐가 있네요. 오페라 미니는 많은 모바일 OS, 많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오페라 미니의 장점인 탭 브라우징도 설명에서 빠졌네요.

     ×  +
  4.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아 그런가요. 헤드라인에서 오페라 미니 외에도 오페라 모바일과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탑재되어 있다고 밝혀놓아서 그런 위험은 없을것 같습니다. 탭브라우징은 제가 잘 몰라서 패스~

     ×
  5. BlogIcon 껍데기

    저는 개인적으로 옴니아2와 아이폰의 충돌이 기대가 되네요~~*^^*
    그나저나 삼성은 해외에서 안드로이드 탑재 핸드폰 줄기차게 내놓으면서 왜 한국은 안내놓는지 모르겠네요~~ㅡ.ㅡ

     ×  +
  6.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아이폰과 옴니아에 관한 기사가 있어서 링크해 봐요.
    이미 읽어보셨을 수도 있지만^^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91118223320&cDateYear=2009&cDateMonth=11&cDateDay=19

     ×
  7. BlogIcon 꽃집아재

    도체 요사이 폰들은 뭐가뭔지 모르겠어요..
    얼마후면 트위터도 해야하는데???
    점심먹고 잠시 다녀 갑니다.

     ×  +
  8.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방문 감사합니다. 꽃집아재님. ㅋㅋ
    네이버 블로그 종종 들러 인사 남길게요.

     ×
  9. BlogIcon 키아

    그런데 그걸 다 떠나서 아직 약정이 ㅠㅠ

     ×  +
  10.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역시 우리나라는 약정이 문제네요.
    약정때문에 돈 물어준거 생각하면 저도 머리가 띵~

     ×
  11. sans

    블랙베리에서 미니를 설치해서 쓰면 한국 웹은 거의 보기 힘들던데@.@,
    이거는 한국향으로 별도의 개선을 했나 보네요. 보기 좋아 보입니다.
    옴니아2가 싸게 나온다는 소문이 솔솔 들려서 곧 지를까 대기 중 ^^

     ×  +
  12. BlogIcon 하늘다래

    옴니아1 때는 별로 사고 싶단 생각이 없었는데..
    옴니아2 는 왜 이렇게 사고 싶은건지 ㅠ

    빨리 할부 끝났음 좋겠네요 ㅠ_ㅠ

     ×  +
  13. 도가니

    오페라미니는 지난주에 버전업되서 속도가 더 빨라졌고,
    GUI도 약간 변경되었고
    가장 중요한건 Wi-Fi 망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단 데이터 요금제 가입고객에 한하여!
    들어 있으신 분들은 Wi-Fi가 가능한 지역에서는 3G망을 이용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다네요

     ×  +
  14. BlogIcon 대경중국연구소

    저도 다녀갑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