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세계 최고의 브랜드 랭킹 TOP100

2009. 9. 19. 12:5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Best Global Brand 2009
브랜드 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에서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 랭킹 100을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삼성은 19위로 작년에 비해 두 계단 상승했고 현대는 72위에서 69위로 세 계단 상승했습니다. 카테고리 변경 공지합니다. 블로그 체험단과 블로그 기자단 폴더의 내용을 블로그 뉴스 폴더로 옮겼습니다. 웹 브랜딩과, 웹 트렌드 폴더를 새로 만들었고요. 웹 브랜딩은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고 웹 트렌드는 10년간 겪었던 웹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바라보는 웹의 변화와 경향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입니다. 트위터에 관해 문의해 오시는 분도 많고 과연 트위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머지않아 트위터에 관한 견해를 밝혀볼게요. :)


☞ 2009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러가기 http://www.interbrand.com/best_global_brands_intro.aspx 접속후 좌측 아래쪽에 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2009 REPORT라고 된 부분을 클릭하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다운로드 후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Best Global Brand 2009
☞ 19위에 이름을 올린 자랑스러운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평가를 대충 요약하면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텔레비젼 분야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었다. 휴대폰 분야에서 3위에서 2인자의 자리로 올라선 것도 한몫했다." 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발매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LED TV와 제트폰과 같은 터치폰 판매량이 큰 기여를 하지 않았나 싶네요. 현대자동차는 어떤 평이 달려있는지 볼까요.
SAMSUNG

현대자동차에 대한 평은 "마케팅에 대한 노력, 제네시스의 미국과 한국에서의 선방, 슈퍼볼 경기에서 제네시스 광고, 경기침체와 파격적인 현대의 보험정책이 제대로 들어맞음" 정도입니다. 2010 남아프리카 월드컵의 스판서 업체로 들어간 것도 이야기되고 있네요. 즐감하세요. =)
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