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에 음악을 넣어보자, SOUNDZIT

2009. 3. 2. 08:06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은 음원을 구입해서 올리고 싶어도 그럴만한 곳이 없어 참으로 난감합니다. 이런 우리들에게 유용한 웹사이트가 있으니 그곳이 바로 SOUNDZIT입니다. SOUNDZIT에는 3억곡이 넘는 음원들이 있으며 유튜브에 올려진 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해서 재생되는 시스템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음원업계에 계신 블로거 권대리님께 문의한 결과 이 마저도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지 않다고 합니다. 일단 이 플레이어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그냥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 것 정도로만 보고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SOUNDZIT으로 접속합니다. http://en.soundzit.com/ 빨간색으로 된 곳에 가수 이름 혹은 노래 제목을 넣고 주황색 버튼을 누릅니다.

SOUNDZIT

☞ The Fray How to Save a Life를 입력했더니 여러 음원들이 나옵니다. 재생버튼과 CD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CD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아이튠즈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봤어요.
SOUNDZIT


☞ 1번을 보시면 재생이 되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어요. 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2번의 소스를 복사해서 포스트에 붙여넣으면 플레이어가 생기게 되는 원리입니다. 무척 쉽고 간단하면서도 우리에게 꼭 필요했던 웹사이트입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지만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SOUNDZ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