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ICEROCKET

2008. 10. 13. 08:23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검색엔진은 말 그대로 블로그 포스트 혹은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찾아주는 검색엔진입니다. 해외의 경우 대표적으로 테크노라티, 구글 블로그 서치가 있구요. 국내의 경우 나루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많이 좋아지고는 있으나 호응이 부족합니다. 차라리 국내의 경우는 포털 다음이나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속 편합니다. 지금 해외에서는 Iterend라는 새로운 검색엔진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시간순 정렬이 아닌 새로운 검색 방법으로 눈길을 모으고는 있지만 월등히 뛰어난 검색엔진이라는 평은 아직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하나 제대로 나오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경험많은 블로거들의 의견만 잘 수렴, 반영해도 좋은 서비스 나올걸요. :-)


☞ ICEROCKET으로 접속합니다. http://www.icerocket.com/ 빈칸에 블로그 URL을 입력하고 Search 버튼을 누릅니다.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 블로거팁 닷컴을 언급한 링크들이 모두 나왔습니다. 좌측에 보면 Subscribe 라고 해서 결과값을 RSS로 받아보게 해 놓았죠. 블로그 검색엔진 서비스를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내 블로그를 언급한 포스트가 생길때마다 RSS로 알려주기 위함 이라고 보면 되겠어요. 검색결과는 그냥 무난합니다.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 구글 블로그 검색의 결과입니다. 구글 역시 검색결과 RSS FEED를 제공하고 있죠. 자, 이번 결과는 Iterend보다 낫습니다. 그런데 모두 찾아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왜냐면 저는 매일 제 블로그를 링크한 곳을 찾고 있기 때문에. (ㅎ_ㅎ;)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블로거 여러분께 추천하는 블로그 검색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를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 검색 구글 블로그 검색이 비슷한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먼저 이렇게 검색을 한번 하고, 그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해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의 경우 구글이나 다음에는 잘 걸리지 않습니다. 댓글, 혹은 누가 내 블로그를 즐겨찾기 했나 하는 사실까지 추적하고 싶을때는 테크노라티를 이용하면 되겠구요. 또 누클 블로그 검색엔진이 있기는 한데 구글의 결과값을 그대로 보여줄뿐 개성이 없습니다. 비추구요. 마지막으로 구글 블로그 검색의 RSS를 이용하는 방법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왜냐하면 네이버, 테크노라티, 구글 검색 모두 다양한 결과를 보여주거든요. 하루에 10분정도 투자해서 즐겨찾기 해놓은 검색엔진을 순회공연하며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결과값에 근사한 값을 알수 있고 또 이것도 하나의 재미거든요. 즐거운 검색하세요. :-)

내 블로그를 언급한 링크를 추적해 보자, 블로그 서치 바로가기 http://bloggertip.com/3099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