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구글 페이지랭크 버튼을 달아보자, My Pagerank

2008. 9. 8. 07:16블로그/블로그 디자인

구글의 페이지랭크라는 기술에 대해서는 몇차례 소개해 드렸고 이미 매우 정확하고 신용도가 높은 기술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페이지랭크의 특징 중 한가지만 말씀드리면 다른 웹사이트(혹은 블로그)에서 내 웹사이트(블로그)를 링크, 언급한 수가 많아질수록 내 웹사이트(블로그)의 페이지랭크는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날 가리킨 웹사이트의 페이지랭크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블로그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페이지랭크가 낮다고 하여 의기소침해 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정보성 포스트 제공 및 왕성한 소통이야말로 구글 페이지랭크를 올리는 정도(正道)입니다. My Pagerank를 통해 내 페이지랭크 버튼을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는 우측 검색창에서 "페이지 랭크"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 마이 페이지랭크로 접속합니다. http://www.mypagerank.net/service_pagerankbutton_index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Check PR을 눌러주세요. 블로거팁 닷컴의 경우는 http://bloggertip.com을 입력하면 됩니다.
My Pagerank

☞ 블로그의 페이지랭크가 표시됩니다. 7개의 스타일중에 맘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저는 임의로 첫번째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My Pagerank

☞ 버튼 밑(1번)에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복사해서 스킨 편집창에다 붙여넣으면 되구요, 우측 2번을 보시면 여러가지 무료 서비스가 있으니 한번씩 테스트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My Pagerank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