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Stone Creek Coffee

2008. 4. 1. 06:49블로그/블로그 견문록

Stone Creek Coffee 블로그
블로그 URL

Stone Creek Coffee 블로그 바로가기☞ http://sccv3.stonecreekcoffee.com/blog.cfm

블로그 SUMMARY
Tom Pionek이라는 커피소매상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경력만 10년이 넘은 베테랑이며 블로그에 그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 커피 굽는 과정 등이 블로그에 담겨있으며 여러가지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습니다. 구독하기, 마이스페이스 친구하기 버튼 배치등 블로그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보고 식료품 관련 기업의 블로그를 만들때 참고하면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 REVIEW
☞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메뉴바와 본문을 구분하기 위해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해 봤습니다. 가운데 굵은 테두리 부분을 보세요. 우리가 말하는 것(What we're saying) 옆에 블로그 RSS주소를 링크해놓고, 그 밑에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What Others Say About Us) 옆에 구글서치 결과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언론이 말하는 것(What the Press Says) 옆에는 그동안 신문이나 미디어에 소개된 자사의 글을 볼수 있도록 해당 페이지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엑설런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언론이 하는 말" 옆에 링크된 곳을 클릭해봤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수많은 곳에 소개가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된 일로 언론에 소개되고 노출된 모습을 보여주면 (잠재)소비자에 대한 자사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할수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About Us 페이지 즉 회사소개란을 들여다 봤습니다. 주목해야 할곳은 표시해 둔 Stone Creek Seven 이라는 곳입니다. 사내 교육시간에 볼만한 7가지 신조(?) 같은 것을 적어놨네요. 블로그가 전체적으로 내용도 탄탄하고 여러곳에 소개될 만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디자인도 커피랑 잘 어울리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