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리더, Bloglines

2008. 3. 23. 06:57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라인스는 웹기반 RSS 리더입니다. 블로거팁 닷컴의 리퍼러 기록을 보던 중 알게된 서비스이며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블로그라인스의 특징이라면 국산 RSS 리더 한RSS와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영문판 한RSS라고 해도 믿겠는걸요? 차별화된 기능이라면 원클릭으로 관련 피드를 검색해 줍니다. 블로거팁 닷컴도 관련 피드를 검색해 봤는데 국산 IT 블로그들이 몇개 보이네요. 신기합니다.

☞ 블로그라인스에 접속합니다. http://www.bloglines.com/ 가운데 위치한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에서부터 이메일 주소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시간대 선택, 언어선택 까지 설정한 후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러 메뉴들이 보이지만 우선 가장 기본적인 피드추가하는 방법부터 해볼게요. Add 링크를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빈칸에 블로그 주소 혹은 피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임의로 블로거팁 닷컴 주소를 입력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블로거팁 닷컴이라는 제목의 피드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약간의 옵션을 설정할수 있는데 이건 그냥 두셔도 무방합니다. 다 되셨으면 하단의 Subscribe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좌측에 블로거팁 닷컴이 등록된 모습이 보입니다. 클릭해 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홋!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는 분이 3분이나 계시네요. (ㅋㅋ) 빨간색으로 표시된 관련 피드 보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서명덕 기자님, 차니님, 꼬날님의 블로그가 보이네요. 국산블로그까지 관련 블로그로 검색되다니 꽤 정확한 편이네요. 좌측에 보시면 추가기능이라고 해서 구독자 많은 블로그 리스트를 볼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