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고스피어 위클리 섹션을 변경합니다.

2008. 3. 19. 07:51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고스피어 위클리 World Edition
안녕하세요. 블로거팁 닷컴의 구독자 여러분, 안녕히 주무셨나요? 현재 블로거팁 닷컴에서는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라는 이름으로 국내 블로고스피어에 올라온 블로그팁 위주의 포스트를 엄선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묶어서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블로고스피어 위클리의 아이디어는 굿글님의 블로고스피어 리포트에서 따왔으며 굿글님의 포스트와 다른 점이라면 굿글님은 IT 업계 소식을 두루 소개해 주시는 반면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는 말그대로 블로그, 블로거, 블로고스피어 관련 포스트만 소개하는 쪽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올해 1월 18일부터 발행을 시작해서 매주 꾸준히 올리고 있으며 현재 9회까지 작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운영되고 있는 블로고스피어 위클리 섹션에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이제는 국내에만 한정된 포스트가 아닌 해외의 포스트까지 소개하며 해외포스트는 블로그팁 뿐 아니라 웹 전반에 걸친 포스트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영문포스트 원문 그대로 소개되며 현재의 블로고스피어 위클리와 같은 방식으로 소개됩니다. 약 3일 혹은 4일 후부터 시작할 계획이구요 현재 Blogosphere 라고 되어 있는 섹션을 따로 빼서 국내 국외로 나눠서 1주일에 한번씩 발행합니다. 해외 블로고스피어 소식이 궁금한 분들께 좋은 섹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거 컨퍼런스 사랑방에서도 말씀을 드렸던 부분이지만 좋은 포스트를 만나게 되면 과감히 링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내용으로 내 포스트를 인용한 글을 보게 되면 기분 좋은 일 아니겠어요? 리퍼러 로그를 통해 해당 포스트의 작성자는 여러분이 링크한 일을 확인하고 고마움을 느낄 것입니다. 고로 포스트에 링크하는 습관이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제 시작이라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성실한 운영으로 구독자분들의 관심과 시선에 보답하겠습니다.

3월 19일 오전 6시 30분 닭울음 소리나는 시골에서 제트 올림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