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보팁 Vol.12 로그인이 안된 상태로 나올때의 대처법

2008. 3. 20. 08:11블로그/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초보팁입니다. 티스토리에서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 예를 들면 .kr .com .net .co.kr 등의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했을 경우 티스토리에 로그인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댓글창에 정보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직도 그런 상황을 자주 경험합니다. 2차 도메인으로 닷컴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는 블로거팁 닷컴의 경우를 예로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 유의점

1. 야수님이 댓글로 달아주신 부분: 두번째 글을 읽다가 Q를 누르면 첫번째로 가기때문에 덧글을 잘못 달 수도 있다는 겁니다. 항상 조심하세요.

2. 텍스트큐브를 기반으로 한 블로그의 경우 댓글을 달려고 Q를 누르면 텍스트 큐브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즉 티스토리 이용자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때 사용하면 알맞은 방법입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친구녀석의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제 블로그로 접속해 봤습니다. 이미 티스토리에 로그인 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캡쳐화면처럼 이름과 패스워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비로그인 상태가 발견되어 댓글 달기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com .net .org 등의 2차 도메인을 사용중인 블로그를 접속해 본 결과 똑같은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축키 Q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처럼 바뀌게 됩니다. Q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하는 단축키입니다. 예전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뽕다르님의 포스트를 보고 착안해서 해결해 보았습니다. 즉,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에 접속했을시 로그인이 안된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때는 키보드 Q키를 눌러주세요. 2차 도메인 사용자의 경우 공지글로 작성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