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이메일 연락폼을 달아보자, Kontactr

2008. 3. 6. 08:38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우리나라의 경우는 홈페이지와 다르게 블로그에 이메일로 연락할수 있는 연락폼을 보기가 힘듭니다. 기술적인 문제인지 아니면 따로 손이 가는 작업이어야 하는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실제로 CONTACT FORM 대신 이메일주소가 적혀있는 아이콘을 사용한다던지 아니면 이멜주소를 직접 타이핑 해 놓는 방식이 대부분이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릴 Kontactr는 메일을 통한 Contact Form 뿐 아니라 버튼 이미지까지 순식간에 만들어주는 고마운 웹사이트입니다. 이미지와 함께 설치법을 소개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가셔서 적용해 보시면 되겠어요.


☞ Kontactr 로 접속합니다. http://kontactr.com/ Sign Up 버튼이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개인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로그인과 패스워드는 꼭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로그인 할때 필요하거든요. 입력을 마치면 Submit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 이메일 계정으로 계정 활성화 메일을 보냈다고 합니다. 가서 확인해 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등록 승인 메일이 도착했네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이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계정 활성화 성공 메시지가 나오고 링크를 눌러서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유저네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부분에 있는 코드를 알맞은 곳에 넣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포스트에 삽입할 경우는 HTML 모드로 전환하고 입력, 저장하면 완료됩니다. 아래쪽에 보면 연락 버튼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방금 전 생성된 코드를 바탕으로 작성해 본 연락폼입니다. 임의로 저에게 연락을 취해 봤습니다.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보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 메일함을 확인해 봤더니 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했네요. 유용하게 쓰세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