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우수블로거의 특혜, 다음 검색 스페셜

2008. 1. 14. 07:58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거팁 닷컴


기차니스트
님과 야수님 그리고 해피쿠스님의 블로그에서 우수블로거 다음검색 노출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해봤는데 참 잘 나오네요. 티스토리 우수블로거에게는 이 외에도 책도장 (안받으신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거 명함이 제공 된다고 합니다. 우리 블로거로서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를 노려야 하는 이유, 그것은 책도장도 명함도 아닌 바로 검색 스페셜 때문입니다.


검색 스페셜이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다음 검색 스페셜은 다음에서 통합검색시 (메인에서 그대로 블로그 이름만 입력하면) 자신의 블로그 이미지와 함께 블로그 정보가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얼마전에 블로거팁 닷컴이 포스팅 했던 블로그의 브랜드화에도 눈에띄는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블로거들에게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를 적극 추천합니다.


다음 검색 스페셜이 특별한 이유

검색 스페셜이 되면 무엇이 좋을까요? 트래픽은 크게 변화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명함과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명함을 받은 사람이 다음 검색을 통해 검색을 했을때 해당 블로그의 이름이 최상단에 "우수 블로거 정보" 라는 글귀와 함께 노출된다면 "오웅 멋진데!" 라는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최신 글 목록이 세개가 나오는데 이것도 계속해서 갱신이 됩니다. 끝내주네요. 다른 블로그 관련 랭킹과의 차별화된 특장점이 바로 다음 검색 스페셜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로 선정되려면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
명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강자(?) 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미 이름이 알려진 블로거도 많이 보이구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블로그도 있다는 사실! 티스토리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남들이 보기에 "이야 이 블로그 정말 사람들과 교류가 많다" 라는 인상을 심어준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인터뷰를 한 분들도 꽤 보이는 것으로 봐서 이것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댓글과 트랙백을 중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분들이 선정되는 듯 합니다. 제 생각을 더하자면 "링크" 도 포함되었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참고 포스트를 읽어 보시고 올해 2008년에는 꼭 우수 블로거를 노려보세요.
 

참고 포스트> 블로그로 나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
참고 포스트> 블로거의 보약, 댓글의 5가지 효능
참고 포스트> 블로그를 외딴집으로 만드는 1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