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러닝 잉글리쉬로 영국식 영어 접수하기

2007. 12. 15. 13:1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사용자 삽입 이미지

BBC Learning English 라는 웹사이트는 BBC UK 즉 BBC 영국 에서 서비스하는 영어공부 웹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비디오, MP3, 스크립트를 통한 영어공부가 가능하며 영국식 영어 듣기, 말하기를 마스터 할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뉴토익에서 영국식 발음이 추가되면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계시는데 BBC 러닝 잉글리쉬를 이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어제 TV에 어학교재 사기 사건이 나오던데 몇백만원 몇천만원씩 사기를 당하시더라구요. 형편없는 교재를 보니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영어공부 자료 인터넷에 넘치고 넘칩니다. 제대로 된 자료도 많구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BBC 러닝 잉글리쉬가 무척 훌륭한 영어공부 자료임에는 틀림 없구요, 블로거분들은 RSS 구독을 하셔도 되고 북마크 해 놓으시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한 MP3파일을 올려봅니다. 그럼 열공하세요! BBC 러닝잉글리쉬 청취자료를 미리 들어 보시려면 아래 플레이어의 ▶ 버튼을 누르시고 정지는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BBC 러닝 잉글리쉬로 접속합니다. http://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 처음 접속하게 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에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곳에 섹션이 보입니다. 뉴스영어, 비즈니스영어, 시청자료, 문법어휘, 퀴즈 등등 보이시죠? 저는 임의로 가장 처음에 있는 뉴스 잉글리쉬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왼쪽에 하위분류가 연도별로 나오네요. 형광색으로 된 곳을 클릭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색으로 된 곳을 누르시면 형광펜으로 표시된 곳에 보이는 것처럼 플레이어가 나오면서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듣기자료가 따분하시면 동영상 자료도 많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공부하시면 되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