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한울 김치블로그닷컴

2007. 11. 27. 07:00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URL
한울 김치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kimchiblog.com/

블로그 SUMMARY
꼬마김치로 유명한 한울이 운영하는 블로그 김치블로그닷컴. 김치블로그닷컴의 특징은 기업에 대한 소개부터 김치 생산과정에 대한 꼼꼼하고 자세한 소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도록 아주 정돈되고 깔끔한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다. 카테고리(색션) 는 한울쇼핑몰 링크를 포함 총 다섯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아카이브 (지난글 보관함) 와 RSS 도 왼쪽 정렬되어 있다. 스킨은 크게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품 이미지와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상큼한 블로그 디자인이 일품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RSS 버튼을 좌측 하단에 둘 것이 아니라 우측 사이드바의 검색창 주위에 배치하면 더 많은 구독자 (고객) 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블로그 PREVIEW
☞ 김치블로그닷컴의 메인화면이다. 좌측 카테고리 외에 상단에 길다란 메뉴바를 설치 해두어 홈페이지의 구성에 익숙한 방문자가 카테고리를 누르지 않고도 메뉴바를 통해 글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울 소개 라는 색션의 모습이다. CEO 인사말부터 회사에 대한 소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울 김치 색션의 모습이다. 한울에서 생산해 내는 김치는 무엇이 다른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생산과정을 동영상으로 보기좋게 제작, 소개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증폭시켰다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마지막 메뉴에 한울 쇼핑몰을 링크해 두어 한울 김치에 대한 정보를 취한후 쇼핑으로 이어지도록 연결해 놓았다. 자연스러운 구매를 연결하는 좋은 구성이라 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