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알라딘 TTB

2007. 11. 15. 08:04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TTB 특징

TTB는 Thanks To Blogger 라는 이름의 수익모델의 약자입니다. 유명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수익모델이며 "책, 음악, 영화를 좋아하는 블로거를 위한 리뷰 공유 + 블로그 수익 프로그램" 이라는 타이틀에서 알수 있는 것처럼 책, 음반, DVD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할때 알라딘의 상품을 넣고 해당 상품을 방문자가 클릭해서 구입을 하게 되면 작성한 블로거와 구매자에게 각각 1%의 적립금을 지급해 주는 원리입니다. TTB는 원격블로깅도 지원하며 테터툴즈 블로그의 경우에는 알라딘 상품넣기 플러그인으로 쉽게 상품을 넣어 작성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도서리뷰나 음반 혹은 DVD 리뷰 블로거라면 아주 좋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또한 신용을 기본으로 하는 인터넷 도서쇼핑몰 업체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수익이 연체될 일은 없겠죠? :D

TTB 참여방법
☞ TTB 에 접속합니다. http://www.aladdin.co.kr/ttb/wmain.aspx 중간부터 TTB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한번 쭈욱 읽어보시구요, 오른쪽에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러면 아래의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즉, 알라딘의 기존 계정이 있어야 바로 TTB에 참여할수가 있습니다. 고로 알라딘 사이트에 내 계정이 없으면 아래의 회원가입을 눌러 알라딘 계정을 만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알라딘 회원가입 창은 특별한 것도 없고 기존의 타 웹사이트 가입창과 유사하므로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회원가입을 마친 화면입니다. 내 개인정보 밑에 있는 알라딘 홈으로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알라딘의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보면 아주 자그맣게 보라빛 b 로고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고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일 처음의 화면으로 돌아왔죠?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디어 TTB 본격적인 신청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이용약관을 읽어본후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가입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산 승인 대기상태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곳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블로그 등록관리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신에게 맞는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한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에 보시면 등록된 블로그 목록에 내 블로그의 정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음 단계는 어떻게 하라는 아무런 지시문구가 없어 TTB 메인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빨간색으로 된 곳을 보면 아시겠지만 "TTB 운영팀이 직접 블로그를 방문하고 승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근무일 기준 3일내로 된다고 하네요" 나머지 포스팅은 정산 승인 통보를 받은 후에 하거나 그냥 두도록 하겠습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