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를 돋보이게 하는 5가지 방법

2007. 10. 26. 08:44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범한 블로그 포스트는 이 광활한 블로로스피어에서 묻혀버리기 쉽상입니다. 다시말해 하루에도 수백 수천 수만개의 포스트가 넘쳐나는 이 곳에서 다른 포스트와는 차별화된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야말로 블로거의 소중한 포스트를 살리는 길입니다. 남들과는 차별화된 포스트로 방문자에게 "이 블로그는 뭔가 다르구나!" 라는 생각을 갖도록 하여 재방문을 유도한다면 프로 블로그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는 것이 아닐까요? 오늘은 평범한 블로그 포스트를 차별화시키는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끌리는 제목 작성하기

포스트의 내용이 아무리 좋더라도 제목이 끌리면 클릭을 유도하게 됩니다. 또한 메타 블로그사이트나 티스토리 메인화면에 노출되었을때 이 제목이 클릭을 하느냐 마느냐를 결정짓게 됩니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을 사용했을 경우 그냥 지나칠만한 포스트도 다시 한번 읽어보게 되더라구요. 블로그 구독자는 남과는 다른 눈에띄는 제목을 좋아합니다.


2. 리스트 사용하기

블로그에서 리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는 요즘도 이 리스트라는 녀석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리스트의 효과에 대해서는 아래의 관련포스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정리해 보면 시각적으로 정돈된 느낌을 주고 읽기에도 훨씬 더 편하므로 가독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 이미지 사용하기

포스트에 글과 관련이 있는 이미지를 삽입해 주면 굉장한 효과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자체가 글과는 다른 시각적인 효과를 주며 좀더 읽기 좋고 본문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적절히 사용하는 블로그 포스트의 예를 참고하세요.


4. 링크 사용하기

내 블로그 포스트를 링크하거나 남의 블로그 포스트를 링크하거나 게의치 않고 여럿 링크할수록 좋습니다. 유입경로에 잡힌 링크는 이웃간의 관계에도 도움을 주며 내 블로그를 다른 블로거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독자에게도 글을 클릭하면 바로 새창이 열리게 하여 편리함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힐난하는 글을 링크한다면 오히려 나쁜 인상을 주게 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5. 웃음과 재미 선사하기

내 블로그를 읽고 재미를 느끼고 웃음을 짓게된 방문자는 고마움을 느끼고 좋은 기분으로 다시 찾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렇게 구독자를 재미있게 하거나 웃게 만드는 것 또한 한가지 기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내 포스트를 읽고 누군가 웃음 짓게 된다는 것, 너무 멋진 일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