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이미지 스크래치 위젯, Scratch Win!

2007. 9. 23. 07:40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업로드한 이미지를 복권을 긁는 것처럼 스크래치 해서 볼수 있도록 해주는 재미있는 위젯을 소개합니다. 간단한 가입절차가 있긴 하지만 많은것을 요구(?)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예쁘고 재미있는 위젯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달아보세요. :)

☞ Scratch Win 에 접속합니다. http://www.intuwin.com/Scratch/ 왼족에 노란색 버튼이 보이시죠?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색으로 된 부분에 스크래치 카드의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입력을 마치면 입력창 옆에 위치한 done 을 눌러줍니다. 저는 임의로 제트의 여자친구? 라는 이름으로 입력해 봤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one 을 눌렀더니 아래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왼쪽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바로 이 이미지를 스크래치 위젯의 이미지로 사용할거에요. 다음 단계로 고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ㅡ..ㅡ 연예인 고소영 사진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맞구요. 혹시나 초상권에 문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ㄷㄷㄷ) 빨간색으로 두군데를 체크 해 놓았는데요 위에서는 이미지를 딱 맞출것인가 아니면 좀 늘릴것인지 아니면 확대할것인지를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다 되었으면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done 을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런 화면이 나왔어요. 스크래치 하게 될 카드에 테두리가 생겼네요? 맞습니닷! 여기서 색상을 정해주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上) 을 클릭하여 원하는 카드 테두리 색상을 고릅니다. 다 되었으면 아래의 Login and Send 를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헛! 갑자기 Sing Up 이 나타났습니다. 혹시나 유료인지 겁이 났지만 역시나 무료더군요! (ㄷㄷ) 빨간색으로 된 곳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회원가입 폼이 나왔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호~ 회원가입 해줘서 너무 감쟈하다는 문구와 함께 친구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보내라며 이메일 입력창이 나오네요! 별루 그럴 마음이 없는 저는 가볍게 패스! 아래의 Send your Card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홋! 드디어 다 되었습니다. 1번을 누르면 팝업창으로 완성된 스크래치 카드가 나오게 되구요! 2번에서는 스크래치 카드의 크기를 설정해 주는 곳입니다. 라지와 스몰 두개있어요! 3번이 위젯을 삽입할때 복사 붙여넣기 해야할 코드입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한번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퍼하하! 제 여자친구의 스크래치 카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눈과 입만 벗겼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드레그 하면 벗겨져요! 재미있다능!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