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날씨 위젯을 달아보자, Weather Underground

2007. 9. 10. 07:54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에 특정 지역의 날씨를 알려주는 위젯 (혹은 ADD-ON) 이 있어 소개합니다. 검색창에 해당지역 검색후 위젯들이 나오면 클릭하고 바로 소스를 볼수 있기 때문에 절차도 간단하고 굉장히 유용합니다. 블로그에 넣을수 있는 위젯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검색으로 언제든 기상상태를 볼수 있기 때문에 북마크 해놓고 사용하시면 편리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월요일입니다. 즐겁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Weather Underground 에 접속합니다. http://www.wunderground.com/about/faq/weathersticker.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보시면 지역 검색창이 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서 광주ːkwangju 를 입력했습니다. 입력하였더니 아래처럼 자세한 광주의 기상정보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려오시면 (빨간색으로 박스 체크된 부분) Get your weather sticker! 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러개의 날씨 위젯들이 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위젯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해당 위젯의 소스를 볼수 있습니다. 복사해서 스킨 편집창에 가셔서 붙여 넣으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