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팸 댓글러 "하진희" 와 "메니져" 차단하기

2007. 8. 5. 07:21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티스토리 공지란에 갔다가 광고 댓글에 시달리는 분이 있는걸 보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하진희와 메니져가 누군가 하면 요새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돌며 광고성 스팸댓글을 달아서 악명을 떨치고 있는 분들(?) 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어김없이 하진희 와 영어로 성인광고 하시는 분 그리고 메니져 라는 닉네임의 사주 사이트 광고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저야 메니져 라는 분의 댓글은 안지우고 그대로 두는 편인데. 행운만 가득하길~ 이라는 멘트가 귀엽고 소박해서 그냥 둡니다. (ㅋㅋ) 하지만 하진희 같이 노골적으로 광고하는 애들은 바로 차단 들어가죠.

티스토리를 예전부터 사용해 오신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는 기능이겠지만 특정 아이피나 웹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차단할 스팸 댓글러의 IP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리자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누른후 글 탭을 누르시고 그다음 댓글 탭을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의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곳에 아이피 주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스팸댓글러의 아이피를 마우스로 드래그 한후 CTRL+C 로 복사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음, 아래의 화면에서 보이는 환경설정 탭을 다시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색으로 표시된 필터라는 부분이 보이시죠? 필터를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고고씽!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필터 탭을 눌렀더니 아래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빨간색 부분의 빈칸에 커서를 위치하고 CTRL+V 를 눌러 차단하려고 복사 해 놓은 IP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입력이 끝나면 아래의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차단이 된겁니다. 간단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