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에 도움되는 소프트웨어 정리

2007. 7. 18. 10:17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파이어폭스
- S2day님의 추천으로 사용하게 된 불여우 파이어폭스, 탭기능이나 자동저장 기능등 익스플로러에서는 볼수 없는 편리한 웹 브라우져입니다. 익스플로러는 파비콘이 나오지 않는 반면 파이어폭스는 제대로 나옵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좋고 기능면에서도 강추합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파이어폭스 전문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어도비 포토샵
-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그림에 텍스트를 넣거나 로고를 만들때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블로깅을 하면서도 이미지를 사용할때가 많으므로 설치해놓고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포토샵 홈페이지
포토샵 강좌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어도비 드림위버
- 홈페이지 제작툴로 알려진 소프트웨어입니다. HTML편집에도 용이하고 CSS편집에도 편리한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웹디자인 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시지만 멋진 블로그 스킨을 만들어보고자 한다면 꼭 있어야 할 소프트웨어가 되겠어요.

드림위버 홈페이지

4. 오픈캡쳐 - 모니터에 있는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주는 초간단 소프트웨어입니다. 용량도 작을 뿐더러 유용한 캡쳐기능이 많으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퍼가지 못하게 설정해 놓은 사진이나 그림을 가져올때 사용하면 좋아요. 기능에 대한 설명은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오픈캡쳐 다운로드 + 사용법

5. 컬러피커 - 포토샵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한 툴입니다. 포토샵 뿐 아니라 스킨의 색상을 편집할때도 컬러피커로 맘에 드는 색상의 HTML코드를 간단히 알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도 매우 가볍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마우스 커서만 올려놓으면 HTML 색상코드가 출력되니 참 편리합니다.

컬러피커 다운로드 +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