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를 뉴스기사로 작성하는 방법

2007. 7. 17. 07:55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사이 티스토리에서도 스팸블로거들이 골치를 썩이고 있는데 뉴스기사를 모아서 그대로 올려놓은 블로거도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물론 한두개야 괜찮겠지만 블로그에 자신이 작성한 글은 거의 없고 모두 퍼온글이라면 스팸 블로그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뉴스기사에 자신만의 내용과 견해를 넣어서 뉴스블로그를 운영하여 독창적인 자신만의 포스트를 쓸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 같은 작업으로 스팸블로거라는 오명 대신에 멋진 뉴스메이커라는 칭찬을 듣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이같은 새로운 소식을 만들어 발행하는 좋은 뉴스 블로그가 있습니다.

기사를 수정하고 자신만의 의견을 넣는다는 것이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굉장한 인내와 노력을 요구하고 자신만의 지적 소양을 필요로 합니다. 하여 좋은 뉴스 콘텐츠를 작성하는 두가지 팁을 생각해 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여러기사를 종합해서 재구성 해야

같은 주제의 뉴스 여러기사를 보고 다른각도에서 글을 쓰세요. 다르다는 것에 사람들은 흥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면 모든 사람이 예스라고 하는 뉴스기사에 자신의 의견을 넣어 노라는 각도에서 글을 쓰는것입니다. 하지만 돌맞을 각오는 해야 합니다. 자신의 관점을 이야기한다는 것에도 일장일단은 존재합니다.

2. 다른이보다 먼저 뉴스를 작성해야

온라인 상에서 처음으로 뉴스를 전하는것이 아니라도 좋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빠르게 뉴스기사를 다루게 된다면 굉장한 독자를 모을수가 있을것입니다. 선점의 이점은 여기에서도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