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책 <블로그의 신> 저자입니다.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강의/취재/컨설팅 문의 - bloggertip@gmail.com


이 시대 최고의 반전영화 BEST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를 소개하기에 앞서
 

반전영화 좋아하세요? 대학교 재학시절, 특별한 날을 제외하곤 하루에 두편 이상의 영화를 보며 영화감상에 심취한 결과 왠만한 공포영화와 고어물 반전영화들을 섭렵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반전영화들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순위는 영화의 재미나 작품성에 있어 전혀 상관관계가 없으므로 무시하시고 원하는 작품을 골라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세한 영화내용은 스포일러성 포스트가 될수도 있으므로 두줄로 제한하여 간단한 저의 느낌과 간략한 영화소개만 하겠습니다. 자! 그럼 반전영화의 세계로 빠져들어볼까요?


반전영화 BEST10 선정기준
 

1시간 55분의 지루함 그리고 마지막 5분의 통쾌한 반전, 이야말로 진정한 반전영화의 묘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인간이 하는 모든일이 그렇겠지만 영화를 보고난 후의 감동이나 재미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나만 재밌으면 뭐하겠나요. 다른사람도 재미있다고 공감할수 있고 공감했던 작품들을 위주로 소개했습니다. 말 그대로 한번쯤은 보면 좋을만한 작품들을 말이죠!


최고의 반전영화 BEST10

1. 아이덴티티: 이 영화를 본 사람중 십중팔구, 아니 제 주위에 있는 모든 지인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재미있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뛰어난 긴장감과 재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환상적인 반전!

2. 쏘우2: 뭐 쏘우시리즈야 워낙 유명하니까 따로 설명 드릴게 없습니다. 잔인하다고 하는 사람도 많은데 사람에 따라 틀립니다. 쏘우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밌게 보았기에 추천합니다.

3. 메멘토: 이 영화는 초반의 지루함을 참은 자에게만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저의 경우 총 7번을 보고 완전히 이해를 했는데 보통 두세번씩 보는게 예사일정도로 머리가 좀 아픈 영화입니다.

4. 엑스텐션: 영화 보는 내내 긴강감과 스릴감, 그리고 멋진 영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극강의 반전. 약간 잔인한 장면이 없지 않지만 BEST5를 뽑는다 해도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5. 식스센스: 말이 필요없죠. 이미 많은 분들이 그 명성에 이영화를 보셨을걸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결말을 알고 보면 재미가 반감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6. 유주얼 서스팩트: 반전영화의 교과서? 쯤으로 불리는 작품입니다. 한배우의 연기가 만들어낸 걸작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꼭 한번 보실것을 권장합니다.

7. 데이비드 게일: 의외로 이 영화를 보신 분이 많이 안계시더군요. 사형을 코앞에둔 사형수를 살리려는 노력과 그에 따른 성공과 실패들, 결말엔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8. 아이 인사이드: 나비효과류의 영화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병원안이 영화의 주 배경인데 심리반전극이라고 보시면 될거에요. 이 영화는 나머지 영화들을 모두 보신후에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9. 더로드: 저예산 영화이면서 그 내용과 반전으로 많은 분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감독이 뚜렷한 결말을 제시해 주질 않죠. 가볍게 추천합니다.

10. 파이트클럽: 브래드피트와 에드워드 노튼, 이미 연기력을 인정받은 두 배우의 연기가 압권입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반전, 주연배우들이 뱉어내는 철학이 담긴 명대사! 추천합니다.


마치면서

 

여기서 언급한 영화외에도 재미있는 반전영화들이 많습니다. 그 영화들은 제목만 쭈욱 열거하겠습니다. 폰부스, 프라이멀피어, 머시니스트, 바닐라스카이, 숨바꼭질, 오픈유어아이즈, 디아더스, 프리퀀시 등등!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마로

    저는 반전영화라고 해서 antiwar 영화라고 알아들은거 있죠..^^;
    암튼...재미있는 정보 잘 보고가요...
    저도 한편 빌려 봐야 겠네요..^^

     ×  +
  2.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antiwar를 상상하셨다니 ^-^
    들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
  3. BlogIcon lovejin

    저는 '베이직' 아주 재밌게 봤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한번 보세요..잼나요..

     ×  +
  4.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우앗~ 봐야겠네요 추천 ㄳ ^-^

     ×
  5. BlogIcon 주스오빠

    '브루스 윌리스가 유령이다!!' 라던 유머가 한때 유행했었죠 ㅋㅋ

     ×  +
  6.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이런~ 스포일러를 -_-ㅋㅋ

     ×
  7. BlogIcon MissFlash

    좋은 글 감사합니다. 못 본 영화(4, 7, 9번)도 있네요... 바로 다운받아서 봐야겠네요...

    저도 하나 추천합니다. ^^;

    프라이멀 피어 : 리차드기어와 에드워드 노튼이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 에드워드 노튼의 연기가 돋보인 영화죠~

     ×  +
  8.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추천 감사합니다만;; 저기 위에 보시면 저도 추천을;;ㅋㅋ

     ×
  9. BlogIcon MissFlash

    허걱, 죄송~ ㅋㅋ 뒷북이네요 ^^; 저하고 영화취향이 비슷하신 것 같아요... ㅋ 혹시 미국드라마도 좋아하시나요?

     ×
  10.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엇 미드라면 프리즌 브레이크 프렌즈 위기의 주부들 정도를 좋아합니다. 지금은 위기의 주부들 열심히 보고 있구요^-^ 아직 24시는 안봤는데 강추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여~ 미드좋아하시나봐요?

     ×
  11. BlogIcon MissFlash

    ㅋㅋ 역시 저랑 비슷한 종류를 섭렵하셨군요, 24시... 사람에 따라서 비추하시는 분도 많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프리즌 브레이크와 견줄수 있는 양대산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1시즌 초반부가 좀 지루할 수 있으나, 한 번 빠져들면 헤어나오시기 힘드실겁니다.

    그리고, 작년과 올해 최고의 주목을 받은 히어로즈가 있습니다. 이것도 많으 들으셨겠지만... ㅋㅋ

    마지막으로, 낚이시길 원하신다면 로스트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
  12.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히어로즈 강추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추천 감사합니다.^-^

     ×
  13. 비밀댓글입니다

     ×  +
  14.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헛, 몰랐네여. 조심해야겠어요~^-^

     ×
  15. BlogIcon 검천

    잘봤어요 ^^;;;

    언젠간 봐야되는데 ...;;

     ×  +
  16.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17. BlogIcon 1004ant

    아이덴티티... 여기에 숨어 있네요... 운이 좋은건지... 천천히 쭈욱 둘러볼께요.

     ×  +
  18.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
  19. 호호홋!!!

     ×  +
  20.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

    호호홋?

     ×
  21. BlogIcon 장은경

    잘 보고 갑니다.^^

     ×  +
  22. BlogIcon bedbug

    반전영화 좋아하는데 저중에 딱 절반 봤군요.. 한 일주일정도 즐겁게 보낼듯..:)

     ×  +
  23. H

    바닐라 스카이는 오픈 유어 아이즈의 헐리웃 리메이크 작입니다. 즉, 같은 작품이란 소리죠. 그리고 고전이긴 하지만 야곱의 사다리도 추천드려요.ㅎㅎ이젠 찾기 힘든 작품이죠.

     ×  +